완주군, 제15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열어
상태바
완주군, 제15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열어
  • 김병훈 기자
  • 승인 2010.07.0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만들어 나가요. yes! OK 희망완주’ 다짐

완주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순례)가 2010년 여성주간을 맞아 9일 봉동읍 민방위교육장에서 ‘제15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일과 생활이 조화롭고 가정이 건강한 사회’란 주제와 ‘함께 만들어 나가요. yes! OK, 희망 완주!’라는 슬로건 아래 임정엽 완주군수, 박종관 군의회의장 등 기관단체장과 여성단체 회원, 군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념 행사에서는 여성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단체 및 유공자, 평등부부에 대한 표창, 녹색실천 결의,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 둥이 이뤄져 여성권익을 증진하는 자리로 승화됐다.

또한 저탁소 녹색 실천을 위한 부대행사로 ‘We Green’ 서명운동, 아동·여성 폭력방지 캠페인, 여성단체 사랑나눔 바자회가 진행되기도 했다.

특히 바자회에서는 친환경비누, 수세미, 헌옷가지를 구입한 참가자들에게 여성단체 회원들이 폐현수막을 수거해 직접 만든 장바구니를 제공함으로써 녹색실천의 본보기라는 평가를 받았다.

임정엽 군수는 기념사에서 “여성일자리를 창출하고, 일과 생활이 조화로워 여성은 물론 가족,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를 조성하는 게 중요하다”며 “앞으로 여성 취업을 가로막는 출산, 육아부담을 줄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김병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