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코어사업, 모로코 대학·기업과 협력
상태바
전북대 코어사업, 모로코 대학·기업과 협력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01.1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모로코 주요 대학 및 기업 인턴십 진출 길 열려

 


전북대학교 인문역량강화(CORE)사업추진단과 프랑스·아프리카연구소가 모로코 대학 및 기업과 교류 협력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전북대 학생들이 모로코 대학과 기업에서 공부하고 인턴십까지 수행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전북대 코어사업단은 최근 모로코를 방문, 모하메드 5세 대학교 아프리카연구소와 행정 협력 및 교류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또한 모로코 켄지 호텔 그룹 ID Voyage 여행사와도 아프리카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북대 코어사업추진단과 프랑스·아프리카 연구소는 모로코 모하메드 5세 대학교와 아프리카에 대한 오랜 연구 행정 경험을 공유하고, 학생 및 학자 간 교류, 그리고 학술 연구 프로젝트를 공유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켄지 호텔 그룹과는 아프라카 내 비즈니스 네트워크과 호텔 관광업에 대한 경영 방식과 경험 등을 공유하고, 학생들의 아프리카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도 함께 공유해 나가기로 했다.

이종민 전북대 코어사업추진단장은“양 연구소가 활발하게 교류하고,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하거나 지역, 문화 관련 각종 행사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동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전광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