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경찰서, 베스트자율방범대 인증패 수여식
상태바
덕진경찰서, 베스트자율방범대 인증패 수여식
  • 최철호 기자
  • 승인 2017.01.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경찰서(서장 박성구)는,덕진2 자율방범대(대장 이윤구)에 베스트자율방범대 인증패를 수여하는 행사를 개최하였다.

18일 실시한 베스트자율방범대 인증패 수여행사는 덕진경찰서장, 이장열 생활안전과장, 유성남 전라북도자율방범연회장, 임경섭 덕진자율방범연합회장, 양용모 도의원, 황만길, 이병하 시의원 등 약80여명이 참석하였다.

베스트자율방범대 선정은 전북지방경찰청 주관으로 전북지역 285개 자율방범대를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1개월 동안 협력치안 활성화 유공 및 봉사활동 등의 주요 공적을 평가해 선정했다.

덕진2 자율방범대는 이윤구 대장을 포함, 대원 40여명이 자영업, 회사원 등 생업에 종사함에도, 매주 3~4회에 걸쳐 야간에 범죄 취약지장소 순찰, 청소년 보호를 위한 민경합동 캠페인 실시, 강력범죄와 청소년 비행 활동 예방을 위해 관내 도보 순찰을 펼쳐 절도 등 5대 범죄 발생 감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선정되었다.

박성구 서장은 “최근 치안환경이 흉포화, 지능화, 무동기화에 따라 국민의 안전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지역 사회 안전을 위한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자율방범대 활동이 큰힘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윤구 덕진2 자율방범대장은 “매일 일을 마치고 조금은 피곤한 상태로 대원들과 함께 순찰을 나서고 있지만, 주민들의 격려에 보람과 무한한 책임을 느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