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 이젠 문제 없어요
상태바
논술, 이젠 문제 없어요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0.07.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평선학당, 서울 유명학원 전문 논술강사 초빙
김제거주 관내.관외고등학교 2.3학년 대상 여름방학 특강 실시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은 서울 유명학원 최정예 전문논술 강사진을 초빙, 관내에 거주하는 관내․관외 고등학교 2․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시 및 정시대비 '논술/인․적성'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관내에 거주하는 관내․관외 고등학교 2․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약한 논술부분 실력향상을 위해 여름방학기간을 중점 활용해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실시된다.

이번 특강은  인문논술, 자연논술 각6회, 인․적성은 3회로 구성되어 있다.

특강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김제거주 고 2․3학년 학생은 7월 16일까지 지평선학당에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인문논술․자연논술, 인․적성등 3개분야 100명을 선발하며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이번 특강은 수강생의 희망대학교 분석을 통해 맞춤식으로 진행되며 ‘대학별 기출문제를 통한 1:1 대면첨삭’, ‘대학별 예상문제를 통한 실전 논술쓰기’ 등 학생이 지원할 대학의 예상문제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논술에 대한 자신감도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장학재단 관계자는 "대학입시에서 논술고사의 비중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으나, 대도시 학교에 비해 논술지원 프로그램이 미약하고 경제적 사유 등으로 충분한 논술교육을 받지 못하는 우수학생들에게 양질의 논술프로그램을 제공해 논술/인․적성에 대한 중압감을 해소하는 한편, 최근 입시동향과 지방학생이 상대적으로 유리한 수시전형에 대비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사랑장학재단 사무국(063-540-3870)으로 문의하면 된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