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도 전통문화예술 가치 배운다
상태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도 전통문화예술 가치 배운다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7.02.2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 (사)한국서예협회와 ‘서예 전통문화체험’ 업무협약

앞으로 학교나 공공기관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전통문화예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서예 전통문화체험’ 상품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23일 윤점용 (사)한국서예협회 이사장과 서예 전통문화체험 상품개발 및 홍보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서예전통문화상품 확산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소통과 협업이라는 정부 3.0 실현의 일환으로 종합쇼핑몰에서 공급하고 있는 기존 상품과 차별화해 공급자가 학교, 공공기관 등에 직접 방문하는 활동으로 서예 전통문화체험 가치 및 이용을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조달청은 서예 전통문화체험상품 계약을 추진해 빠른 시일 내에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재로 수요자의 이용 편리성도 높일 예정이다.
계약될 전통문화체험상품은 지난해 자유학기제 전면 실시에 따라 학생들의 수요도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정부·공공기관의 동호회 활동에도 활용 가능하다.
이 상품은 우리의 정신문화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서예 전통문화 체험 상품으로 청소년들에게 점차 쇠퇴해져가는 전통문화의 가치와 의미를 되살리는 인성 교육 및 체험의 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이번 상품은 청소년들이 서예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의 품격과 정서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학교나 공공기관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상품 개발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