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드론축구 시범경기장 운영 국내 최대
상태바
전주시 드론축구 시범경기장 운영 국내 최대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7.02.2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축구 세계화 위해 박진감 넘치는 시범경기 펼쳐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전주시 드론축구가 세계적인 스포츠 레저산업 종합전시회에 공식 초청받으면서 전주가 세계적인 레저스포츠 산업도시로 발돋움하게 됐다.
시는 3D프린팅과 드론산업, 정보통신기술에 바탕을 둔 ICT산업과 사물인터넷(IoT) 산업을 접목시킨 드론축구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데 이어, 드론축구상설체험장 구축과 드론축구선수단 창단 등 드론축구의 보급과 저변확대, 세계화를 위한 기반을 구축해왔다.

전주시 드론축구선수단(단장 김승수 전주시장)은 창단 이후 첫 공식일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TOP2 스포츠·레저산업 종합전시회인 ‘2017년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17)’에 공식 초청을 받아 드론축구의 진수를 전 세계에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드론축구 시범경기장을 운영한다.
드론축구선수단은 오는 26일까지 4일간 이어지는 이번 SPOEX 2017에서 매시간당 2번씩 총 48차례의 수준 높은 시범경기로, 탄소소재와 드론 기술을 융합해 개발한 축구공 모양을 한 드론 5대가 한 팀이 되어 상대팀 골대에 들어갈 때마다 득점을 하는 공중 경기다. 경기 룰은 공처럼 생긴 드론 5대가 고리 모양 골대를 지나면 1점을 획득하고, 드론 하나가 연속 득점을 못하도록 득점 후 10초 동안은 추가 점수를 낼 수 없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는 드론축구 관람을 위해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연간 1000만 관광객이 찾는 전주한옥마을과 오는 5월 전주에서 개막하는 FIFA U-20월드컵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