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소방서, 불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훈련 실시
상태바
남원소방서, 불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훈련 실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7.03.2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진에 의한 건물 붕괴를 가정

긴급구조기관 및 지원기관간의 공조체계 점검

남원소방서(서장 이홍재)는 23일 재난 등 유사시에 대비하여 통제단 운영 능력 및 다수 사상자 구급 대응능력, 긴급구조지원기관 간 공조체제 유지상태 점검을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남원소방서, 남원의용소방대, 남원시청, 남원경찰서, 7733부대, 남원시보건소, 국토관리사무소,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공사, KT, 남원의료원 등 총 12개 기관에서 차량 27대와 인원 134명이 동시에 참여하여 관련기관 공조체제를 구축하고 훈련의 실효성을 높였다.
 
최근 지진 및 화재 등 재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지진에 의한 건물 붕괴를 가정한 훈련이며, 남원시 고죽동 소재 KT&G남원원료공장 일대에 진도 6.0규모의 지진이 발생하여 건물 1동이 붕괴되고 화재가 발생하여 다수의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발생한 상황으로 지진발생 및 초기대응,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긴급구조통제단 및 응급의료소 운영, 재난현장 수습 및 복구, 최종 상황보고 및 강평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재난현장 통합지휘체계를 확립하고 긴급구조기관 및 지원기관의 공조 및 동원 체계 구축 등으로 재난 대처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었다.
 
이홍재 남원소방서장은 “실전보다 더 실전 같은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재난 시 신속한 초기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고, 도민의 생명과 재산피해 최소화에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