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특수학교 학생들 '하루 장터' 문 활짝
상태바
도내 특수학교 학생들 '하루 장터' 문 활짝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05.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하루 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장터는 25일 오전 11시부터 전북도교육청 1층 로비에서 열린다. 특수교사의 진로직업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도 개최된다.

이날 열리는 하루 장터에는 전주선화학교, 전주은화학교, 다솜학교, 전북혜화학교, 전북푸른학교, 동암차돌학교, 전북맹아학교, 군산산돌학교 등 8개 특수학교와 김제와 순창의 특수학급, 꿈다운공동체, 느루걸음공동체, 징검다리 등 협동조합과 공동체가 참가한다.

하루 장터에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직접 만든 제과제빵, 도자기, 천연비누, 커피콩빵, 누룽지, 책꽂이, 한지공예품 등을 판매한다.

또한 부안여상 및 김제여중 특수학급 학생, 전주선화학교 등 특수학교 학생들도 하루 장터 체험을 위해 행사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하루 장터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해 진로직업교육에 대한 이해와 장애이해 및 특수교육에 대한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에는 도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교사를 대상으로 방명애 우석대 특수교육과 교수를 초청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자기결정기술과 진로직업교육’을 주제로 진로직업교육 역량강화 연수도 개최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