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정 고창군수, 국가예산 확보 ‘전력’
상태바
박우정 고창군수, 국가예산 확보 ‘전력’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7.05.2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흥덕)~부안간 국도 23호선 4차선 확포장사업 예산확보 탄력

박우정 고창군수가 홍수와 가뭄 등 재난재해로부터 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고 주민 편익을 극대화 학기 위해 분주하게 뛰고 있다.
 

박 군수는 고창읍 도시 지역을 관통하는 고창천의 하천기본계획을 기존 30년 내 최대예상 강우량을 대비한 계획에서(30년 빈도) 80년 내 최대 예상 강우량(80년 빈도)을 대비한 계획, 즉 홍수 안전대책을 강화하는 용역을 추진했다.
 
용역 추진 결과 물이 흐를 수 있는 단면(통수 단면)이 부족해 침수피해 위험이 큰 것으로 분석됨에 따라 하천변 침수예방을 위해 고창지구 도심침수 예방사업비 618억원을 국토교통부에 신청하고 이의 반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다.
 
아울러 고창 흥덕-부안군을 연결하는‘국도 23호선 4차선 확포장사업’의 국가예산(1497억 원)을 지난해‘국도-국지도 제4차 5개년 계획’에 반영시키자마자 발 빠르게 요청하는 등 현안사업의 원활하고 조속한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끈질기고 지속적인 사업요청에 이어 국토교통부와 정치권을 수십 차례 직접 방문해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설득해‘고창 흥덕 ~ 부안간 국도 23호선 확포장사업’은 설계비 예산 반영을 국토부에서 기재부와 협의하고 있으며,‘고창지구 도심침수 예방사업’은 2018년분 예산확보에 국토부와 함께 노력하기로 하는 등 부처의 예산 반영에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박 군수는 지난 24일에도 국회를 방문해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안규백 국회의원을 만나 현안사업들에 대해 당위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안규백 의원은“고창 흥덕-부안간 국도 23호선 확포장사업 또한 국토의 균형발전 차원에서 조기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우정 군수는“군민의 안전과 편익을 위한 예산확보와 지역발전을 위해 필요한 예산들을 모두 확보할 수 있도록 뛰고 또 뛸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