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태양광 사업 추진 협력 MOU 체결
상태바
수상 태양광 사업 추진 협력 MOU 체결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7.06.1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무주지사-한수원 무주양수발전소, 신재생 에너지 확산 홍보활동 추진

한전무주지사(지사장 안수홍)는 19일 한국수력원자력 무주양수발전소와 발전소 하부저수지 수면을 활용한 4.0MW 규모의 수상 태양광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정에너지원인 수상 태양광을 한수원이 보유한 전국 7개 양수발전소 수상 태양광 보급에 한전-한수원 간 협력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안 지사장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서 변전소 및 선로 용량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신속한 선로 연계 등을 통해 해당 사업이 적기에 추진 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두 기관은 덕유산국립공원, 무주리조트, 반디랜드 등과 더불어 무주를 대표하는 명소를 건설함과 동시에 수상 태양광을 중심으로 전방위 신재생 에너지 확산홍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무주양수 수상 태양광사업은 금년 9월 사업 심의회의를 거치고 11월 이사회, 12월 태양광 구축 착수, 2018년 12월 태양광발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수상 태양광은 수면 위에 설치한 태양광 발전시설로 자연 훼손을 최소화 하면서 넓은 유휴 수면을 활용, 국토의 효율적 이용을 도모할 수 있고, 수면의 뛰어난 냉각 효과로 육상 태양광보다 약 10% 이상 발전 효율이 높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