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캐나다 토론토마라톤대회 참가 장애마라토너 모집
상태바
2017 캐나다 토론토마라톤대회 참가 장애마라토너 모집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06.2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느린, 가장 긴 도전‘감동의 마라톤’

S-OIL(대표 오스만 알-감디)이 후원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가 주관하는 ‘감동의 마라톤’에서는 올 10월에 열리는 캐나다 토론토마라톤대회에 참가할 장애마라토너를 모집한다.

‘감동의 마라톤’은 장애인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전 세계적으로 장애인식개선에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내고자 장애마라토너를 발굴하여 유명 해외 마라톤대회에 참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S-OIL에서는 2006년 싱가포르 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작년 그리스 마라톤대회까지 11년 간 총 251명의 장애마라토너를 참가 지원했다.

특히, 작년에는 국민마라토너,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이봉주 선수가 ‘감동의 마라톤’의 단장으로 위촉돼 총 35명의 선수단을 이끌고 그리스 아테네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모집은 풀코스, 하프코스 그리고 초보자를 위한 5km코스의 참가자 신청을 받으며, 만12세 이상 만49세 미만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장애마라토너의 장애정도에 따라 동반주자와 함께 신청할 수 있다.

 1차 선발인원은 60명이며 이들은 자체훈련을 통해 9월 초 개최예정인 'S-OIL과 함께하는 ‘감동의 마라톤대회’'에 참가해야한다. 기록, 훈련성실도, 사연 등을 기준으로 최종 선발될 20명의 선수단에게는 훈련물품과 캐나다 토론토마라톤대회에 참가하는 체재비 등 전액 지원된다.

모집기간은 19일부터 7월 9일까지 이며,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www.freeget.net)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ksrpd@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