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후 재활치료는 청아람 한방병원으로
상태바
수술 후 재활치료는 청아람 한방병원으로
  • 신인식기자
  • 승인 2017.06.21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아람 한방병원은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전라북도청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청결하고 아주 치료 잘하는 람(남)다른 ‘재활중심’ 한방병원을 뜻한다고 이 병원 김승호 원장은 말한다.
김승호 원장은 “얘기치 않은 장애발생 후 집중적인 재활치료를 통해 신체적 기능을 최대한으로 회복시켜 장애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재활 집중치료를 하고 있다”며 “목이나 허리 디스크, 무릎 어깨 골절에 의한 수술 후 치료, 수술부위 재활, 도수치료, 경추, 흉추, 요추, 골반도수치료, 디스크, 관절장애, 건염치료, 근골격계 비 수술치료와 인도전통의학(아유르베다)치료, 비염, 아토피, 불면증, 비만 등을 집중치료로 그 효과를 자랑한다”고 말했다.
또 “전주지역 한방병원에서는 최고의 재활중심 치료시설을 갖춰 집중 치료하는 병원을 개원한지 1년이 됐다”며 “각종 질환이나 상해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거나, 불가피하게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 수술 후 재활의 시간을 놓쳐 회복이 늦어지는 일이 없도록 청아람 한방병원에서는 재활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고 덧붙였다.
최근 주변에서 무릎이 아파 계단을 잘 내려가지 못하거나 오래 서있지 못하시는 어르신들이 우리 주위에 많이 있다. 무릎 관절에 문제가 발생하는 퇴행성관절염은 특히 노년층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로 65세 이상의 노인 4명 중 1명이 겪고 있을 정도다.
퇴행성관절염은 초기에 치료할 경우 비 수술 치료로도 호전이 가능하지만 이미 연골이 다 닳아 없어져 버렸다면 인공관절 수술을 고려해 보아야 한다. 


최근 인구의 고령화로 인해 퇴행성관절염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인공관절수술을 받는 사례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인공관절수술만 성공적으로 마치면 모든 것이 해결될 거라 생각 하지만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성공적인 수술 결과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인공관 절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꾸준한 재활치료를 시행해야 한다.
보통 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는 이미 연골이 거의 남아있지 않은 상태로 무릎의 운동성이 줄어들어 주변 근육이 약화돼 있는 경우가 많다.
또, 무릎인공관절 수술 후 인공관절의 체내 적응과 운동범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도 무릎인공관절 수술 후 재활치료는 필수다.


청아람한방병원은 인공관절 수술 후 빠른 회복과 무리 없는 관절 사용이 가능 하도록 근력 운동과 통증완화를 비롯한 체계적인 재활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운동치료는 손상된 근육을 강화하고 무릎인공관절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억제해 기능적인 움직임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활치료다.
환자가 보다 효율적인 치료수행이 가능하도록 도수근력검사 및 관절가동 검사 등을 통해 개개인의 문제점을 평가하며 이에 맞는보행훈련, 근력강화 및 지구력 증진, 기능적 전기 자극치료 등 다양한 운동치료를 환자별 1:1 맞춤 재활치료로 진행한다.


또한 청아람한방병원은 무릎인공관절 수술 후 체계적인 재활치료가 가능한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퇴원 후에도 가정에서 재활치료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다.
도수치료는 홍윤택 도수치료사의 맞춤형 평가에 의해 손으로 시행 되는 치료로 환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 후 나타나는 통증과 근육 불균형을 회복하고 부종과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청아람한방병원은 도수치료사에 의해 개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평가가 이루어지며 이에 따라 결정된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 무릎인공관절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을 교정한다.
또한 신체의 전반적인 정렬을 회복함으로써 다양한 근 골격계 통증과 원인 을 관리 및 조절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통증치료는 무릎인공관절 수술 후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하기 위한 치료로 다양한 종류의 열전기 치료기를 사용한다. 수술 후 통증이 심한 경우 제대로 된 재활치료 수행에 장애가 되기 때문에 통증치료는 특히 무릎인공관절 수술 후 재활치료를 효율적으로 수행 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치료 중에 하나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 후 빠른 회복과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성공적인 수술과 함께 체계적인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 선택이 반드시 필요하다.
또, 환자가 가정에서도 꾸준한 재활치료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운동 방법과 도구 사용 등에 대한 교육을 받는 것도 중요하다. 환자의 꾸준한 재활치료 실행 여부에 따라 이후 예후에 영향을 미치므로 환자 스스로도 재활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한다.
청아람한방병원은 체계적인 무릎인공관절 수술 후 재활치료를 비롯해 환자 스스로 적극적인 재활에 임할 수 있도록 인공관절 수술 후 적절한 대처방법을 적극지도하고 있어 환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