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청년들이 직접 만드는 청년정책
상태바
완주 청년들이 직접 만드는 청년정책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7.06.2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청년정책 네트워크단 정책 발굴 활동

완주 청년들이 청년정책을 직접 만든다.

 완주군은 도내 최초로 청년이 직접 청년정책을 발굴, 제안하는 청년참여 예산제를 시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청년들이 효율적으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협의체인 청년정책 네트워크단을 운영해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청년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최근에는 청년참여예산 워크숍을 열고, 청년관련 사업 및 정책 발굴, 발굴사업에 대한 제안서까지 작성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워크숍에서는 청년 일자리, 창업, 문화·교육, 주거·복지,농업농촌,참여·소통 등 5개분과별로 청년관련 사업 및 정책 발굴, 발굴사업에 대한 제안서까지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청년들은 ‘청년들에게 농지 임대 혜택을’, ‘청년창업의 허브 소셜 벨리 조성’, ‘청년 복덕방 설치’ 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네트워크단 김민재씨는  “완주 청년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년정책 네트워크단은 공개 모집과 면접을 통해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 완주군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직장인, 창업가, 농업인, 사회적 기업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완주군은 오는 7월 공모를 통해 정책을 선정, 2018년 청년정책으로 직접 실행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