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시내버스 통합 노선도 구축 운영
상태바
남원시, 시내버스 통합 노선도 구축 운영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7.06.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시내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원하는 목적 노선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시내버스 통합 노선도를 구축·운영키로 했다.
 
시내버스 노선도는 버스승강장에서 자신이 원하는 목적지까지 갈 수 있는 시내버스 노선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시내버스 이용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그간 시내버스 승강장에 부착됐던 노선도는 개별 노선과 시내권 개념도에 한정되어 있어 정보 전달력이 미비했다. 또, 목적지를 경유하는 노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보 부족으로 시내버스 이용에 어려움이 많았다.
 
앞으로는, 시내권 대부분의 승강장에서 모든 노선의 세부 행선지와 노선도, 맞춤형 시간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승객들은 통합노선도만 확인하면 자신이 탈 수 있는 버스노선을 쉽게 인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공서, 학교, 병원 등을 통과하는 노선 정보와 광한루원, 만인의총, 지리산 둘레길, 뱀사골, 실상사 등 관광지를 노선도에 표시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관광객이 남원의 주요 관광지를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시는 현재 홈페이지(www.namwon.go.kr) 을 통해서도 승강장별로 버스 운행 시간과 행선지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