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일반산업단지 기업체 투자 줄이어
상태바
익산일반산업단지 기업체 투자 줄이어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7.06.2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영기전㈜, 익산 제3산업단지 신설 투자

익산시가 ‘산업활력 경제도시’ 조성을 시정 최우선 방침으로 기업유치에 매진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익산에 기업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28일 시청에서는 정헌율 익산시장, 두영기전㈜ 이명준 대표, 회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투자 협약식이 열렸다.
 
두영기전㈜는 익산 제3산단 6,181㎡ 부지에 30여억원을 투자하고 50여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두영기전㈜는 2014년 3월 삼기농공단지에 설립한 업체로 관계사인 자동차배선 제조업체인 두영산업㈜와 함께 다년간 숙련되고 축적된 인적.기술적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최근 수주물량 증가에 따른 부지협소로 신규 투자처를 물색하던 중 익산제3일반산단에 신설공장을 투자하게 되었다. 그간 자동세차기 부품 물량 일부만 제조했으나, 하반기부터 자동세차기에 들어가는 프레임, 건조송풍기 등을 일괄 제작하여 물량공급을 늘릴 계획이다.
 
업체에 따르면 전국주유소 약 1만4천개소에 약 6,500여대의 자동세차기가 설치.가동 중인 가운데 연간 전체 설치대수의 15%정도인 1,000여대의 교체 수요가 예상된다. 두영기전㈜은 이중 400여대분의 주요부품을 납품할 계획이며, 아파트 자원회수기 설비 등 신사업 추진도 준비 중이다.
 
이날 정헌율 익산시장은 “시에 소재한 기업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사업 확장을 위해 재투자하여 주신데 감사드린다”며 “익산시에서도 인허가 등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