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공간 개소
상태바
남원,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공간 개소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7.06.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열린다

남원시는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첫 번째 공간을 지난 27일 부영5차 관리사무소 2층에 개소하였다.

‘행자부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을 통해 만들어진 이 공간은 아이가 있는 엄마들이 주이용 대상자로 설계되었다. 요리를 함께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공동 주방,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 재봉틀을 활용한 창업 업사이클 공간 등 엄마들이 직접 워크숍에 참가하여 설계하고 만들었다.   
 

이번에 조성된 엄마들을 위한 공동체 활동 공간은 엄마들끼리 모여,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에 대한 필요를 제안하고, 시에서 공감하여 추진되었다.
 
     조성된 공간에서는 재봉틀을 이용한 생활소품 제작, 목공교실, 할머니·할아버지 책놀이 강사 양성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안정적인 육아환경 조성과 육아 품앗이 ▲엄마들 간 신뢰와 정보공유 ▲요리 나눔과 공동체 활동을 통한 엄마들 자원봉사 등 공동체 활성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남원 만들기와 함께 다양한 효과들이 기대된다.   
 
한편 남원시는 지역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남원, 꿈꾸는 마을학교’, ‘주민공모사업.우리마을 프로젝트’, ‘지역공동체 지원센터 설립’ 등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들을 계획하고 추진해 가고 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행복 만족도를 높일 다양한 주민 공동체 활동공간들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