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경찰청 안보 전시회 개최
상태바
전북지방경찰청 안보 전시회 개최
  • 김대수 기자
  • 승인 2017.07.2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경찰청(청장 조 희 현)은  7월 24일 ~ 28일까지 5일간 전북지방경찰청 1층 로비에서 2017년 안보사랑 콘테스트 공모전 수상작의 전시회를 개최 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안보사랑 콘테스트’ 공모전은 국가 안보를 주제로 전국 공모전이며 3.29.~5.17(50일) UCC, 포스터, 북한이탈주민 체험수기, 글짓기 4대 분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이번 공모전은 평균 40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다. 

전국 콘테스트로 전북도민의 접수율은 1073건으로 지방청별 인구대비 최상위 접수율을 기록하며 전북도민의 안보의식이 높게 평가되는 계기가 되었다.

그 중 안보사랑 콘테스트 포스터 부분 수상작 18점을 대여하여 전북경찰청에서 전시회를 개최 중이다.

조희현 전북지방경찰청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전북경찰청 방문객 및 도내 전북경찰이 전시회를 관람하고 안보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모아 안보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조청장은 “안보불감증이란, 용어가 생기는 상황에 이번 전시회로 도민의 관심으로, 안보의 소중함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안보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강조했다.

전북경찰청은 이번 전시회를 마치고, ‘안보사랑콘테스트’ 우수작품 모음집 책자를 전라북도 시·군 각 도서관에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