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마음알고 금연해요”
상태바
“나의 마음알고 금연해요”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7.08.0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보건소, 군부대 방문 미술 심리 금연 교육

 고창군 보건소가 건강한 병영생활과 금연문화 조성을 위해 지역 내 군부대 장병 40여명을 대상으로 금연교육을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금연교육은 가정이 아닌 병영이라는 생활환경을 감안해 지식정보 전달형식의 강의가 아닌 그림을 통한 심리 상담식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개인의 심리를 파악하고 병영생활 중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금연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나의 마음 알고 금연하기’를 주제로 미술심리 금연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금연은 가족과 친척 등 주위 사람들의 권유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확고한 의지만이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임을 강조했다.
 
보건소는 이와 함께 군부대와 연계해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면서 흡연자의 기관지 내 일산화탄소량과 소변 내 니코틴 성분을 측정해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체내 유해성분을 비교,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금연상담과 금연보조제(패취·껌·사탕)등을 제공해 금연성공으로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군부대에도 금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금연 분위기가 부대 내에 확산돼 모두 함께 금연을 실천하고 건강한 병영생활을 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 금연상담 관련 문의는 보건소 금연클리닉(063-560-8742)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