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군산 건설을 위해!!
상태바
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군산 건설을 위해!!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7.08.1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행복사업 추진사항 및 안전종합 대책 보고회 개최

군산시는 10일 군산시청 상황실에서 어린이행복사업 추진사항 및 어린이 안전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군산시가 민선6기 핵심공약으로 부서별로 추진 중인‘어린이 행복도시 조성’과 관련한 242개 사업에 대해 그간의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부족한 점을 개선함으로써 시민들의 공감과 동참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어린이 행복도시 조성과 관련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는 만큼 교통, 식품, 보건, 환경 등 어린이 안전에 대한 중점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를 주재한 문동신 군산시장은 “어린이행복도시 조성을 핵심공약사업으로 추진한 이후 법체계 정비, 안전 및 전용시설 확충, 아동참여 확대, 아동친화도시 인증 등 다양한 성과와 더불어 교통사고 발생건수 감소, 사망자수 제로 등 어린이 안전에 대한 수치도 개선되고 있다”며 “군산은 어린이를 키우고 어린이는 군산의 가치를 키운다는 사명감을 갖고 부서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는 어린이 안전과 관련한 신규사업으로 ▲어린이놀이터 안전활동가 양성사업 ▲어린이행복 부모학교를 통한 안전교육 시행 ▲어린이권리광장 조성을 통한 안전인식 확산 등에 대한 사업이 보고되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