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자녀진로설계 첫걸음 지원
상태바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자녀진로설계 첫걸음 지원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7.08.1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는  지난9일 일하는 직장맘의 자녀양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자녀진로설계 첫걸음”행사로 남원새일센터 직업상담원과 취업설계사가, 직장맘을 대신하여 20명의 자녀들과 함께 곡성 어린이직업체험관을 방문했다.

자녀진로설계 첫걸음 행사는 5세부터 11세까지의 자녀들이 연예인, 심리상담가, 미래농업인 등 30여개의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건전한 직업관을 가질 수 있도록 체험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직장맘은 “아이가 재밌는 체험을 통해 여러 직업에 대해서 간접 경험할 수 있어서 행복한 오늘과 설레는 미래를 동시에 얻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해왔다.

김완식 남원새일센터장은 "행사를 통해 자녀를 둔 직장맘들에게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자녀양육부담을 완화시킴으로써, 취업여성의 고용유지율을 높이고 직장맘들의 활기찬 직장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남원시 취업희망 여성의 파트너인 남원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일자리를 알선하고, 고용유지를 위한 교육 및 고충상담을 진행하며, 집단직업상담프로그램, 직업교육훈련, 경력단절예방특강, 취업인식전환교육 등을 통해 여성구직자들의  취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또, 기업체 간담회와 직장내 양성평등교육, 인턴채용 및 환경개선사업 보조금 지원으로 구인업체, 채용기업의 사후관리사업을 통해 남원시 여성들의 활기찬 삶을 응원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