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농촌테마공원 체험관광의 날 행사 성황리 '호응'
상태바
서동농촌테마공원 체험관광의 날 행사 성황리 '호응'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7.09.1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서동농촌테마공원 광장은 '점드락 북적북적 농촌체험 직거래장터' 행사로 인해 1,000여명의 시민이 운집해 하루 종일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삼락농정 농촌관광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농촌과 도시민, 농촌과 농촌 사람들 간에 서로 소통하며 화합하는 좋은 자리가 되었다. 특히, 체험에 참여한 어린아이들은 이구동성 한꺼번에 많은 체험을 할 수 가 있어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이 행사는 농촌마을과 업체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익산시 농촌활력지원단과 마을만들기 협의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통해 이뤄졌다.

이날 농촌체험부스에는 관내 지역복지아동센터, 어린이집, 유치원, 일반 시민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600여건의 사전 예약이 접수되었고 특히, 일부 체험은 접수받은 지 이틀 만에 인원을 모두 마감되는 현상도 발생하였다.
직거래 장터에는 축협에서 일등급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저렴하게 판매하였고 지역 농촌마을주민들이 지역내 생산가공한 고품질 농산물을 특가로 판매하는 등 추석명절을 앞두고 좋은 품질을 믿고 살 수 있는 농민과 도시민의 풍성한 장터가 되었다.
미래농정국 유희환 국장은 “ 앞으로 이 행사를 더욱 알차게 준비하고 발전시켜 익산의 대표적인 행사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