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부모가정을 위한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 서울 City Tour 행복트레인투어 개최
상태바
한 부모가정을 위한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 서울 City Tour 행복트레인투어 개최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7.09.25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덕주)와 코레일 남원관리역(역장 김홍식)은 지난 23일 지역 내 취약계층인 한 부모가정을 위한 가족관계향상 기차여행을 실시하였다.
한부모가정의 가족관계향상 프로그램으로 '서울 City Tour 행복트레인투어'라는 주제로 취약계층의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KTX체험과 서울 City Tour로 가족의 친밀감 증진 및 가족 힐링의 기회제공이 되었다.

남원관리역과 함께한 가족관계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가정(한부모가정)의 참여를 도모하여 바쁜 일상생활로 가족 간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센터 홍보로 다양한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였다.
가족기차여행으로 “바쁜 일상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KTX체험, 서울 City Tour 등,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그동안 소통 증진에 도움이 되었고, 행복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하며 뿌듯한 마음을 전달하였다.
남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매년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에 맞는 찾아가는 교육과 자조모임 등 가정의 행복을 도모, 증진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남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덕주)는 남원시를 포함한 센터와의 접근성이 어려운 면단위 지역, 취약계층 가정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적극적인 홍보와 실천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하였다.
남원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가족교육과 체험, 다양한 가족통합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63) 631-6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