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강홍석 교수, 국제 유명 저널에 표지논문 선정
상태바
전주대 강홍석 교수, 국제 유명 저널에 표지논문 선정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10.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 강홍석 교수가 최근 유명 국제 과학 저널 ‘JMCA (Journal of Materials Chemistry A)’에 단독 교신저자로 투고한 논문이 우수함을 인정받아 표지논문으로 선정됐다.


 8.87의 높은 영향력지수를 자랑하는 저널 ‘JMCA’는 태양전지, 2차 전지, 태양에너지를 이용한 이산화탄소 및 물 분해 등, 미래 에너지 소재 물질의 구현에 크기 기여하는 수준 높은 최신 연구 결과를 게재한다.


강홍석 교수의 논문인 “"Electronic Structure and Photocatalytic Band Offset of Few-layer GeP2,"는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종류의 2차원 층상물질을 매우 엄밀한 양자역학적 계산을 통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검증해 합성 가능성을 제안하고, 이 반도체 물질이 태양빛의 존재 하에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일산화탄소 및 산소로 전환하는데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음을 이론적 방법으로 예측했다.


이 잡지에서 실험 결과가 아닌 순전히 이론적 예측 결과를 표지논문으로 선정하는 것은 드문 일로, 해당 연구의 방법과 가치를 크게 인정한 것이다.

 
한편 강홍석 교수는 지난 2008년 대한화학회 물리화학분과에서 1년에 총1명 선정해 우수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입재물리화학상, 올해 5월 신동아 학원이사장이 우수 연구 업적에 대해 수여하는 특별공로상,  8월 EAMC (European Advanced Materials Congress, Stockholm, Sweden, 2017) 에서 초청 강연을 수행하고 재료과학 분야 우수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IAAM Medal등을 수상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