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쑥쑥농부들 프리마켓 성과 쑥쑥!!!
상태바
남원 쑥쑥농부들 프리마켓 성과 쑥쑥!!!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7.10.1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쑥쑥농부들 프리마켓 운영 완료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환중)에서 육성한 작지만 강한 농업인 '강소농'이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10회 운영했던 '쑥쑥농부들 프리마켓'이 지난 14일로 2017년도는 사업이 완료되었다.
'쑥쑥농부들 프리마켓'은 강소농들이 직접 생산하고 만든 1차 농산물, 식품제조 허가를 받은 과실즙, 생들기름, 한과, 송편, 장류 등의 가공제품, 농가가 직접 제작한 핸드메이드 제품들을 광한루원 앞 벚꽃길에서 남원을 방문한 관광객과 주말에 나들이를 나온 시민을 대상으로 판매?홍보하여 그간 강소농 교육을 통해 역량을 키운 농업인들에게 판매의 공간을 열어 주었다.

5월에는 남원 시민과 함께하는 쑥쑥농부들 작품전시와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9월에는 쑥쑥농부들이 직접 생산한 1차 농산물을 가지고 지리산 산나물 주먹밥, 샐러드 바게트를 만들어 시식하는 요리 퍼포먼스를 개최하였다. 최근에는 남원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홍보행사를 실시하여 직거래 장터를 열기도 하였다.
이처럼 '쑥쑥농부들 프리마켓'은 농산물 가격하락과 농업경쟁력이 약한 우리 농가들에게 자율?자립하는 계기를 만든 프로젝트 사업이었다. 프리마켓 운영팀과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2018년에는 남원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다른 프리마켓 운영팀과 연합하여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남원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