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지사, 오감만족 정읍 샘고을시장 방문!
상태바
송하진 지사, 오감만족 정읍 샘고을시장 방문!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10.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샘고을시장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개최

송하진 지사가 정읍 샘고을시장 ‘와글와글 시장가요제’와 야시장을 찾아 야시장 운영현황을 둘러보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등 민생탐방에 나섰다.

이날 정읍 샘고을시장에서는 ‘와글와글 시장가요제’가 오흐 5시부터 시장내 평화주차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돼 시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날엔 정읍 샘고을 시장의 자랑거리인 ‘야(野)한 야시장’이 운영되어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그 의미를 더했다.

송 지사는 이 자리에서 “전국에서 성공적인 사례로 손꼽히는 정읍 샘고을시장처럼 도내 전통시장이 각개의 특성을 잘 살려서 침체됐던 전통시장이 다시금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또 “ 중소벤처기업부와 협력해 ‘2017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추진해 특색있는 공연,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도민들께서는 이 기간을 이용하여 전통시장에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2017 전통시장 가을축제’는 참여시장 별로 특색있는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이벤트, 특가판매 등 풍성한 행사를 추진해 전통시장의 고객 유입 도모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지자체가 합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