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로타리 회전교차로로 교통체계 변경
상태바
진안 로타리 회전교차로로 교통체계 변경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7.10.1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전차량 우선! 진입차량 양보! 운전

진안의 관문인 진안 로타리 교통체계를 회전교차로 변경했다.

그동안 로타리 형식의 교차로에서 크고 작은 교통사고들이 발생하여 교차로 교통체계 개선이 꾸준히 요구되어 왔다.

이에 국토부의 진안~적상 4차선 국도건설공사 계획에 반영, 금년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금번 회전교차로 교통체계의 전환은 진안군, 도로교통공단, 진안경찰서 등 교통안전 구조검토를 거쳐 변경됨에 따라 교통체계 개선과 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전교차로는 교차로 중앙에 원형 교통섬을 중심으로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며 통과하는 교차로로 기존 신호교차로보다 차량 간 충돌가능 지점이 적고 진입로와 회전차로 내 차량이 저속으로 운행돼 사고 위험이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

진안군은 회전교차로 운영에 따른 군민의 이해를 돕고 교통 혼잡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회전교차로 운전수칙을 알리고 이해를 돕고자 홍보 현수막, 안내표지판 설치 등 차량운전자와 군민 대상으로 홍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회전교차로 설치로 진입 차량이 회전차량에 양보하는 양보운전 문화 안착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 등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교통체계 개선을 위해 회전교차로 사업을 확대해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교통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