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건축물을 찾습니다!’
상태바
‘아름다운 건축물을 찾습니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7.10.1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적이고 예술성·기능성 뛰어난 우수건축물 선정

친환경적이면서도 독창성과 예술성, 기능성이 뛰어난 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한다. 전주시는 17일부터 오는 11월 10일까지 ‘전주시 아름다운 건축상’ 참가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아름다운 건축상은 전주시에 건축된 건축물 중 우수 건축물을 발굴·선정해 건축주와 건축 관련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장기적으로는 아름다운 건축물을 짓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2년에 한번씩 아름다운 건축상을 선정·시상할 계획이다.
공모대상은 지난 2014년 1월 1일 이후부터 올해 10월까지 사용 승인된 전주시 건축물로, 건축주나 건축 관련자(설계자, 시공자)가 공모신청서와 작품설명서, 전경사진 등을 첨부해 전주시 건축과에 접수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은 별도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현지 확인 심사를 거쳐 주거용과 비주거용, 재생(리모델링)부문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심사하게 되면, 시는 각 부문별 대상 1점과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 선정된 작품 중 건축명장(시공자) 1인을 선정할 방침이다.
심사결과는 오는 12월 중 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건축물의 건축주와 설계자에게는 건축물에 부착할 수 있는 동판과 상패가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 1999년부터 2010년까지 총 5회에 걸쳐 아름다운 건축상을 시상했으며, 효자동 전주우체국청사와 진북동 우진문화공간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모에 대한 문의는 전주시 건축과(281-2457)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