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회사, 2017년 합동 소방훈련”
상태바
“안전한 회사, 2017년 합동 소방훈련”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7.10.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주) 순창공장, 남원소방서 순창119안전센터와 함께 소방훈련진행

대상㈜순창공장(임병용 공장장)과 남원소방서 순창119안전센터(황인태 센터장)는 지난 18일 ‘2017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훈련은 실제 상황을 가상하여 공장내 화재 발생 시 자위소방대의 신속하고 적절한 초기 화재 대응능력 강화와 아울러 소방관서의 화재진압 출동 시 원활한 지원과 협조를 통한 화재진압, 인명구조, 수습 복구활동으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직원들의 소방안전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공장건물 앞 천막창고에서 불이 난 상황을 가정하여 비상벨로 화재 경보를 전파하고 훈련 지휘본부의 지휘로 직원들은 입을 가리고 낮은 자세로 신속히 계단을 이용하여 질서 있게 밖으로 대피했다.

또 가상 화재가 일어난 곳을 향해 소화기와 옥내 소화전을 이용하여 초기 화재 진압을 실시했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남원소방서 순창119안전센터 소방대원들이 화재를 완전히 진압했으며, 응급환자의 신속한 처치와 수송, 119소방대원의 소화기 사용법 등 안전교육이 실시되어 합동 소방훈련을 성공리에 마쳤다.

남원소방서 순창119안전센터 황인태 센터장은 “지속적인 소방훈련과 교육을 통해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상(주)순창공장 임병용 공장장은 “이번 소방 훈련을 통해 대상(주)순창공장 직원들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초기 화재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