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굶는 아이없는 엄마의 밥상’ 시행 3주년 맞아
상태바
‘밥 굶는 아이없는 엄마의 밥상’ 시행 3주년 맞아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7.10.2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280여명의 아동에게 아침도시락과 과일·유제품 등 전달

전주시가 ‘밥 굶는 아이 없는 엄마의 밥상’ 시행 3주년을 맞았다. 김승수 전주시장의 민선6기 첫 결재사업인 ‘밥 굶는 아이 없는 엄마의 밥상(이하 엄마의 밥상)은 단순히 밥을 굶는 아이들에게 배고픔을 채워주는 것이 아니라 이 아이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전주시와 시민이 함께 차리는 따뜻한 밥상이다.
시는 20일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엄마의 밥상 시행 3주년을 기념해 그간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엄마의 밥상 사업을 후원해온 각계각층의 후원자과 배달업체 종사자들을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간의 활동들을 되돌아보는 ‘엄마의 밥상·지혜의 반찬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엄마의 밥상은 시행 첫해인 지난 2014년 183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시작된 이후 전주시민들은 물론 전국 곳곳에서 보내온 후원과 개인 정기후원, 기관 등의 성금이 이어지면서 현재는 280여명에게 365일 하루도 빠짐없이 이른 새벽 도시락이 배달되고 있다.
이와 관련, 매일 아침 아이들이 등교하기 전 따뜻한 밥을 먹고 갈 수 있도록 당일 조리한 도시락과 반찬을 지원하는 엄마의 밥상은 사업시행 초기 제기됐던 많은 우려를 불식시키며 어느덧 대한민국 지방자치시대를 대표하는 복지정책으로 손꼽히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