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토박이 외투기업 기(氣) 살리기 나서
상태바
전주시 토박이 외투기업 기(氣) 살리기 나서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7.10.2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수 전주시장, 우수 토박이 기업인 삼양화성(주) 기 살리기 나서

전주시가 토박이 외투기업 기 살리기에 나섰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23일, 기업 기(氣)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1989년 설립 이후 전주시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발전의 교두보 역할을 해온 토박이 기업인 삼양화성 전주공장을 방문, 기업경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기업 기 살리기’는 전주를 사람, 생태, 문화와 따뜻한 일자리가 있는 가장 인간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한 민선 6기 후반기 7대 핵심 프로젝트에 포함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구조를 만들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과 맥을 같이하고 있다.

김 시장이 이날 방문한 삼양화성은 전주시민 130여명을 고용한 중견기업이자 폴리카보네이트라는 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수지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지난 1989년 설립 이래 1년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불철주야 지역경제를 이끌어온 ‘불이 꺼지지 않는 공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시는 지난해부터 지역기업 살리기 프로젝트를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기업 현장을 방문해 기업성장의 걸림돌이 되는 현장 애로사항 해결에 힘써왔다. 김 시장도 지난 1월 시무식을 생략하고 기업 기 살리기 현장방문과 함께 현장시청인 기업지원사무소에서 기 살리기 및 지원방안 회의를 갖는 것으로 새해 첫 업무를 대신하는 등 기업 기 살리기에 힘써왔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이날 “최근 중견·대기업들도 견뎌내기 힘든 현재 경제상황에서, 경제를 살리고 지역기업을 살리기 위해서라면 이렇게 일일이 찾아다니며 그들의 작은 애로사항이라도 청취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며 “지역 기업이 지역의 뿌리가 되어 설수 있도록 불법만 아니면 물심양면으로 지지하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