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릴레이 경로칠순잔치…어르신들“함박웃음”
상태바
임실군, 릴레이 경로칠순잔치…어르신들“함박웃음”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7.10.2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경로위안잔치 12개 읍면 대상, 총 6차례 개최

임실군에서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12개 읍면을 순회하는 ‘릴레이 경로잔치’를 성대하게 열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효심행정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4일 대한노인회 임실군지회는 덕치면과 강진면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2017 임실군 경로칠순 위안잔치’를 열고, 칠순을 맞은 어르신들의 지난 날의 노고에 감사와 축하를 드리는 훈훈한 자리를 마련했다.

덕치면 소재 ‘강산에 식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심민 군수와 문영두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사회 각계인사와 올해 칠순을 맞으신 덕치면과 강진면 어르신 5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와 기념품 전달, 케이크 커팅식이 이어 점식식사를 함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대한노인회 임실군지회는 10월이면, 경로의 달은 맞아 노인의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고 더불어 함께 나누는 지역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경로칠순 위안잔치를 열었다.


올해는 이달 덕치면과 강진면을 시작으로, 27일에는 지사면과 삼계면,  31일에는 운암면과 신덕면에서 열리고, 내달 1일에는 오수면, 6일에는 임실읍과 청웅면, 성수면, 7일에는 관촌면과 신평면 순으로 여섯차례에 걸쳐 칠순잔치의 장이 마련됐다.


임실군지회 이강년 회장은  “임실은 특히 어르신들이 많이 사시는 지역으로 행정에서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주니까 행사를 주최하면서도 정말 흐뭇하고 보람된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어르신 모두가 편안하고 건강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더 확충해서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는 효심행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