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주민건강 챙기기 두 팔 걷어
상태바
임실군, 주민건강 챙기기 두 팔 걷어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7.11.0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하반기 2차 읍.면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 실시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임실군이 주민건강 챙기기에 두 팔을 걷고 나섰다.

군은 주민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이동건강검진을 오는 14일까지 6개면을 대상으로 하반기 2차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을 진행한다.

이번 건강검진은 임실읍을 시작으로 청웅과 강진, 덕치, 운암, 신덕면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검진대상은 2016년도 미수검자와 의료보험 지역 가입자 중 만 4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와 직장가입자 비사무직?사무직 근로자이며, 격년제로 진행한다.  

1차 검진항목은 기초검사, 구강검사, 흉부방사선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이다.

1차 검진결과 의심자는 2차 검진을 실시하고, 당뇨나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자로 판정될 경우, 보건의료원에서 지속적인 관리 및 의료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이동건강검진과 함께 위암과 간암, 유방암, 대장암 등 국가 암 검진도 병행 추진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전북지부와 협진으로 진행되는 이번 암 검진은 만 40세 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하위 50% 이하 가입자와 피부양자가 그 대상이다. 단 자궁경부암은 20세 이상이다.

국가 암 검진을 통해 발견된 신규 암환자는 암치료비의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국가 암검진을 받지 않으면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국가 암 검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서 반드시 검진 받아야 한다”며 “검진대상자는 검진 전날 오후 10시부터 금식을 하고 신분증 지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궁금한 사항은 임실군 의료지원과(063-640-332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