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향연, 익산 최초! 미디어 파사드 진행
상태바
빛의 향연, 익산 최초! 미디어 파사드 진행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7.11.0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문화예술의 거리 아트센터에 빛으로 옷을 입혀

익산문화재단(이사장 정헌율)은 익산문화예술의 거리에서 오는 11일 오후 7시부터 익산아트센터를 중심으로 10일간 빛의 대향연, 미디어 파사드를 선보인다.

 미디어 파사드는 (영어: Media facade)는 건축물 외면의 가장 중심을 가리키는 '파사드(Facade)'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로, 건물 외벽 등에 LED 조명을 설치해 미디어 기능을 구현하는 것을 말한다.

 익산아트센터에서 펼쳐지는 미디어 파사드는 익산의 근대이야기를 주제로 관람객들에게 정보를 전달한다. 또한 11일에는 샌드아티스트와 함께 현장감을 살린 공연과 참가자들이 전송한 사진(사진전송 010-7619-8894)을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투영해주는 이벤트를 갖는다. 광고에서만 보던 ‘지선아 사랑해’의 주인공!이 되길 원한다면 이번 주 토요일 해질녘 익산예술의 거리를 방문해 보자.  

 익산문화예술의 거리 활성화를 위하여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익산문화예술을 거리를 알리고, 익산역 이용객 및 환승객을 대상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하는 문화사업의 일환이다.

문화예술의 거리는 익산역 앞 100미터(구, 경찰서 방향)에 위치하고 있으며 행사진행에 대한 기타 문의는 (재)익산문화재단 예술지원팀(063-843-8811)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