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2009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성료
상태바
군산대 2009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성료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8.2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는 제28회 후기 학위수여식을 20일 군산대학교 음악관 콘서트홀에서 열어 328명에게 학위를 수여했다.

이날 후기 학위 수여식에서는 문학사 구현경 외 158명이 학사학위를, 공학석사 나호진 외 156명이 석사학위를, 이학박사 김세미 외 11명이 박사학위를 받는 등 총 328명이 학위를 수여받았다.

특히 이날 학위 수여식에서는 정운천 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이 명예경제학박사학위를, 최길선 전 현대중공업 대표이사가 명예 공학박사학위를 받았다.

정운천 전 장관은 새만금사업의 활성화에 기여해 새만금선진대학인 군산대학교 발전의 초석을 다지고 산학협력을 통한 시너지효과를 높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최길선 현대중공업 전 대표이사는 산업의 불모지인 군산지역의 산업화에 기여해 동서간의 균형 잡힌 발전과 군산지역의 고용창출 및 인재양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명예박사학위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채정룡총장은  “자신이 하는 일에 즐거움을 느끼면 태산 같은 집중력이 생기는 법"이라고 말했다,

채총장은 "자기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때 즐거움은 물론 성공적 삶도 살 수 있는 만큼, 사회에 나가서도 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긍정적 비전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생활할 것과 졸업이후에도 폭넓은 독서를 통해 융통성 있는 사람이 되달라" 고 당부했다.

이어 문동신군산시장은 “군산대학교의 발전은 군산시의 발전이고, 군산시의 발전은 군산대학교의 발전인만큼 양 기관이 상호협조하여 인재양성은 물론 지역발전의 선봉에 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