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상태바
임실군,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7.11.2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세 및 지방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마련

임실군은 22일 종합상황실에서 지방세 등 체납액에 대한 징수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지방세 및 지방세외 수입 체납액의 체계적인 징수대책을 마련, 집중적인 징수활동을 벌이기 위해 마련됐다.

각 실과장 및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 이번 보고회는 지방세 및 지방세외수입 체납액에 대한 2017년 징수목표액과 징수현황, 개별적 체납원인, 징수의 문제점, 향후 징수대책 등 연말까지 징수목표액 달성을 위한 방안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세외수입 이월체납액의 70%를 차지하는 자동차관련 과태료와 지방세 체납액의 약 50%를 차지하는 지방소득세에 대한 중점 관리대책이 논의됐다.

군은 읍면사무소와 함께 합동징수반을 상시적으로 운영해 지방세 체납을 줄여나가고, 세외수입 체납액 특별징수반을 편성하는 등 집중적인 징수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실질적인 징수대책도 마련했다. 자동차 등록번호판 영치는 물론 압류재산 공매, 각종 채권 추심 등 체납처분과 이월체납액을 줄이기 위한 징수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그러나 경기불황 등 체납액 징수에 어려움이 큰 주민들에 대해서는 체납자의 형편 등을 고려해 자진납부를 최대한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심 민 군수는 “경제적 사정상 체납액을 납부하기가 어려운 사람들이 적지않은 만큼, 사정을 고려한 납부대책을 세우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홍보로 자발적 납부를 독려하면서, 올해 징수목표액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공무원들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