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 잡힌 식단으로 건강하게!
상태바
균형 잡힌 식단으로 건강하게!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7.11.2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 눈에 띄네

무주군이 대한영양사회 전부지부에 위탁 ·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가 어린이 건강 지킴이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주군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센터장 정봉희)는 관내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급식시설에 대한 전문적인 위생 ? 안전 ? 영양관리를 위해 설치된 곳으로, 지난해 1월부터 관내 17개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총 37회에 걸친 순회방문과 대상별 교육, 요리교실을 진행해 식단개발을 지원하고 영양과 위생교육을 주도해 왔다.

무주군청 민원봉사과 황복숙 식품위생 담당은 “전문가에 의한 단체급식 관리가 가능해짐에 따라 어린이 성장 발달을 돕고 있는 것은 물론, 식습관 개선과 위생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9개 시설을 대상으로 나트륨 함량 낮추기 특화사업을 추진한 결과 음식물의 염도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거뒀다”고 밝혔다.

현재 2018년도 사업을 준비 중인 무주군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는 대상시설 확대를 위해 홍보에 주력하는 한편, 급식운영과 위생, 영양관리 지원수준을 높이기 위해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더욱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정봉희 센터장은 “그동안 무주군 어린들의 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책임있게 수행하고 있다는데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무주군 어린이들이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균형잡힌 식단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고 시설에서는 다양한 정보 수집과 시스템상의 발전을 거듭해갈 수 있도록 더욱 정성을 쏟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