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발전 대한민국 미래 바꿀 키"
상태바
"전북 발전 대한민국 미래 바꿀 키"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12.1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지도부 전북서 최고위원회의 진행… 안철수 "바른정당, 연대 파트너" 통합 의지 재확인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1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및 지도부가 11일 전북도의회를 방문해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안 대표는 “국민의당은 거대 양당을 넘어 사실상 여당역할을 하면서 예산안 합의를 이끌어냈다”고 언급했다.

이어 안 대표는 “혹자는 전북 예산을 말하니 지역주의라고 비난하기도 했다. 그러나 전북 발전은 단지 전북도민만의 문제를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가 걸린 사안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대한민국의 동남축을 혁신하고, 서남축을 개발해야 서해안 시대를 열고 대한민국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종회 도당위원장은 “전라북도는 예부터 변화와 개혁을 추구하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며 “이러한 전북의 정신을 밑거름 삼아 국민의당이 변화하고 개혁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안철수 대표를 향해 당부했다.
안 대표 및 지도부는 최고위원회의가 끝나고 전북 현장 방문 장소인 김제시 금구면 축산 농가로 이동했다.
이번 축사 방문은 청년들이 운영하는 축산 농가의 현실을 보고 고충을 듣고 발전을 같이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사 농가 대표인 고보민(30)씨는 “축사를 운영하는 데 들어가는 후계자 자금이 너무 부족하고, 그 이율 또한 3~4%로 높게 책정돼있어 청년들이 도전하기가 쉽지 않다”며 “특히 조사료비 비용 부담도 너무 크기 때문에 이러한 현실을 반영한 정책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 대표는 최고위원회의 직후 도의회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제3당으로서 생존을 위한 외연확대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대안으로 제가 바른정당과의 연대 또는 통합에 대해 얘기했다. 만약 그 방법이 아니라 더 좋은 외연확장의 방법이 있다면 대안 위주로 토론하자고 제안했다. 그런 여러 방법들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특히 “바른정당의 경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찬성했고, 두 번에 걸쳐 (소속 의원들이) 자유한국당으로 탈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반(反)자유한국당 노선을 분명히 했다”며 “그런 차원에서 보면 (바른정당은) 반자유한국당 연대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