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수도사업 운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남원시 수도사업 운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7.12.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수도사업소 3년연속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는 최우수기관 선정

남원시가 환경부 주관으로 평가하여 최근 발표한 2017년도 '수도사업 운영 및 관리실태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올해는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에 발표한 수도사업 운영 평가는 전국 166개 지방상수도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수돗물의 수질개선과 수도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관리, 경영개선 및 대국민 서비스 수준 향상 등 수도사업 운영 및 관리 실태를 평가한 결과이다.


이번 평가에서는 수도사업 전반에 대한 평가가 가능하도록 전체 5개 분야, 14개 항목으로 구성되었으며, 정수장 등 수도시설 및 수질의 관리, 대국민서비스, 유수율 개선, 수도사업자의 경영 및 운영, 지자체 노력도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평가하였으며, 전국 20만 미만의 시(市)지역 그룹의 지자체중 남원시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센티브로 포상금 2,000만원을 받게 되었다.


남원시는 40년 이상 경과된 노후 정수장 시설 등의 열악한 조건 속에서도 신뢰받는 상수도 행정을 위한 시민제일주의를 실천한 점, 깨끗한 물 공급으로 시민건강과 행복향상이라는 경영전략으로 상수도 공기업을 운영해 온 점, 유수율을 높이고 단수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여 예산절감 효과를 거둔 점, 대국민 홍보 및 수질관리가 우수한 점, 재원의 효율적인 운영과 맑은 물 공급을 위한 다양한 개선의 노력 등을 인정받아 맺은 결실이기에 더욱 값진 성과로 평가되고 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전국 최고의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선진 수도행정의 방침을 강조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