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관내 학교 교장선생님 대상 2023 세계잼버리 설명회
상태바
부안군, 관내 학교 교장선생님 대상 2023 세계잼버리 설명회
  • 나인기 기자
  • 승인 2017.12.1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늘리기 시책 등 군정 주요 시책도 함께 홍보

부안군과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은 2023년 제25회 부안 세계잼버리 참여와 붐 조성을 위해 15일 진서면 소재 석포야영장에서 관내 학교 교장선생님 43명을 대상으로 잼버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잼버리에 대한 주요 설명과 함께 부안지역에서 개최되는 세계잼버리의 성공을 위해서는 교사와 학생들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함으로 교장선생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특히 교사들에게는 지도자 양성과정 참여, 학생들에게는 스카우트 가입과 잼버리 동아리 구성, 1박 2일 스카우트 캠프 등 학교교육과 접목한 스카우트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함께 부안군은 인구늘리기 시책 홍보물을 배부하며 실질적인 인구증가를 위한 홍보활동도 병행했다.
이날 배부된 홍보물에는 부안 in(人) 전입세대원 장려금 지원,  유공기관?단체?군부대 전입장려금 지원, 중소형 농기계 보조 등 귀농귀촌 정착 지원사업, 대학신입생 반값등록지원 등 나누미근농장학사업, 신생아 마더박스 지원사업, 출산장려금 지원사업 등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안군을 홍보하고 전입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각종 혜택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 조경식 사무처장은 “제25회 세계잼버리가 부안에서 열리는 만큼 부안의 학생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설명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과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은 이번 설명회에 이어 관내 학교별로 잼버리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