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눈길 교통사고 예방 수칙
상태바
겨울철 눈길 교통사고 예방 수칙
  • 신서윤
  • 승인 2018.01.1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경찰서 교통관리계 신서윤

겨울철 눈으로 국도와 일반도로에서 교통사고 발생이 예상된다. 눈길 사고는 사고 차량 이동이 쉽지 않고 사고 현장 주변은 2차사고의 위험이 더 크기 때문에 눈길 교통사고 예방책을 알고 미리 준비하여 소중한 인명과 재산피해가 없도록 대비해야 할 것이다.
첫째 자동차 운행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눈길 교통사고의 가장 좋은 예방책은 자동차 운행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다. 겨울철 교통대란은 대부분 출퇴근길에 발생한다.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가급적 차량운전을 자제하고 여유롭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편하다.

둘째 월동장비를 철저히 준비해야한다. 타이어 마모상태를 미리 점검하고 겨울철 차량 월동장구인 스노우 타이어와 체인, 모래, 삼각대 등을 준비해야 한다.
셋째 안전한 운전습관을 기르자.  빙판길은 일반 도로보다 미끄럽기 때문에 반드시 서행과 감속운전, 안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출발은 부드럽게 하고 브레이크는 가볍게 여러번 나누어 밟는 것이 좋으며 눈길에 미끄러지면 같은 방향으로 핸들을 조작하는 것이 피해를 줄이는 방법이며 눈이 쉽게 녹지 않는 커브길이나 응달진 곳은 더욱 주의해야한다.
넷째 폭설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이다. 해당 공무원들은 겨울철 민감한 날씨에 관심을 갖고 폭설시 적절한 교통통제와 신속한 제설작업이 되도록 해 눈길 교통사고에 미리 대비해야 할 것이다.
겨울철 눈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수칙 준수하여 피해 없는 안전한 겨울철 운행이 되길 바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