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농업인실용교육 참여하여 안전농산물 생산합시다
상태바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참여하여 안전농산물 생산합시다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8.01.11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농산물 생산과 우리 고장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교육

김제시농업기술센터는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고 농업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2018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1월 15일부터 2월 9일까지 13개 품목 28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상록관과 읍·면을 순회하며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주요 농정시책 및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전 영농기술 보급으로 국제 농산물시장 개방에 대응 새로운 영농 핵심기술과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영농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점 해결 위주 교육으로 추진한다.

교육내용은 김제 쌀의 명품화를 추진하기 위한 고품질 쌀 생산 핵심기술과 벼 잡초방제요령, 논에 타작물 재배를 위한 고추, 콩, 감자, 마늘·양파, 고구마, 생강 재배기술과 합리적인 농업경영 개선을 위해 농업회계, 농가경영전략 분석 과정도 편성하는 등 우리 농산물의 고급화를 추진하고 개별 농업 경영체의 경쟁력을 높여 작지만 강한농업, 함께하는 우리 농촌·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술교육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김병철 농촌지원과장은 “금년부터는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ositive List System)가 2018년 12월31일부터 모든 농산물에 확대 적용 및 시행됨에 따라   모든 과정에 PLS교육을 실시해 농업인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2018 새해농업인 실용교육과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jps.gimje.go.kr)나 전화(063-540-4510~2)로 연락하면 자세한 상담과 함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