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립도서관, 겨울방학특집 '사이언스 매직쇼' 마련
상태바
순창군립도서관, 겨울방학특집 '사이언스 매직쇼' 마련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8.01.11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과학 및 3D 프린터 입체조형물 만들기 등 과학공연 체험프로그램

순창군립도서관이 오는 13일 토요일 오전 11부터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신나는 겨울방학 사이언스 매직쇼’ 공연을 펼친다.
 '사이언스 매직쇼'는 그동안 학교 교육과정에서 부족했던 과학실험을 보충하고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하여 과학의 원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기획한 과학체험 공연이다.
1~2부로 나누어진 이번공연 중, 1부에서는 기초과학을 주제로 한 '사이언스 매직쇼'로 전기 없이 빛을 밝히고, 꺼진 불을 다시 살려내며 손바닥 위에 불을 붙여도 뜨겁지 않은 신비한 과학의 세계를 참여자가 직접 실험하고 체험해 봄으로서 스스로 생각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하였으며, 마술과 같이 신기하고 재미있도록 공연형식으로 진행한다.
2부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3D 프린터에 관한 내용으로 3D 프린터의 원리를 이용하여 나만의 입체 구조물을 도안하고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으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과학의 재미와 쇼의 즐거움을 함께 맛 볼 수 있는 신나는 방학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수강생은 전화 650-5678번 또는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순창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sunchang.go.kr)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