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고령자 교통사고 정부정책 마련돼야”
상태바
완주군 “고령자 교통사고 정부정책 마련돼야”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8.01.1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종합대책 정책토론회 지자체 대표 참석해 의견 개진

완주군이 범정부 교통안전 종합대책에 대한 의견수렴 자리에서 지자체 대표로 참석해 고령자 교통사고에 대한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15일 완주군에 따르면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전충남본부(본부장 오순석)가 지난 11일 범정부 교통안전 종합대책의 정책방향 및 주요과제에 대한 지자체 및 주민의 의견 수렴 및 정책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교통안전대책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 자리는 교통사고 사망자수를 줄이고 안전수준을 올리기 위한 범정부적인 교통안전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의견 수렴의 자리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했다.

지자체 대표로 참여한 완주군은 강신영 건설교통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강 과장 이외에도 박정수 국토교통부 교통안전복지과장, 김명수 한밭대학교 교수, 강규창 대전시 교통정책과 과장, 권호영 대전안실연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강 과장은 토론회에서 완주군의 고령화 추세를 설명하며 “2011년부터 2015년까지의 고령자 교통사고 발생추이를 살펴보면 발생건수는 19.0%, 사망자수는 24.5% 증가하고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19.2% 증가하는 등 고령자 관련사고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며 “고령자 사고 대책관련 범국가적인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