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겨울학기 돌입
상태바
전라북도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겨울학기 돌입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1.1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학기 해외연수생 384명 전원 연수 시작

글로벌 시대의 전북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2017년 전라북도글로벌 체험 겨울학기 해외연수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2017년도 글로벌체험 해외연수는 총 750여명의 연수생을 선발했고 그중 겨울학기에 384명이 4개국 8개 연수업체를 통해 참여했다.
 

 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은 연수생들의 현지에서의 학습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출국 전 5주간의 사전교육과 안전한 현지생활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연수생들은 6주간 집중어학연수와 공립학교 수업을 참여하며 어학실력 향상 및 현지 학생들과 교우관계를 맺는 버디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다.


 또 각 국가의 도시 문화와 역사 유적지를 탐방하며 글로벌 인재로서 체험 학습과, 현지 홈스테이 및 기숙사 생활을 통해 다양한 생활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아울러 연수생들은 현지 학생 및 홈스테이 가족 등을 대상으로 전북의 주요 관광지 및 비빔밥, 한지, 태권도 등 다양한 문화 컨텐츠에 대한 홍보활동으로 전북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전북도와 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은 “연수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현지 홈스테이 관리 등 일일관리 체계와 인솔교사의 연수생 관리 등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안전하고 즐거운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