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농업분야 인력육성 만전
상태바
무주군, 농업분야 인력육성 만전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8.01.2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 접목 차세대 영농인 육성 등 5개 사업 진행

무주군이 농업 인력육성 분야 보조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대상 사업은 신기술접목 차세대 영농인(4-H) 육성 등 총 5개로 2억 3,000여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우선, 선진 영농기술 습득에 대한 의지가 분명하고 경영마인드가 우수한 청년농업인의 조기정착과 젊은 후계영농세대 육성을 위해 지원하는 ‘신기술 접목 차세대 영농인 육성사업’과 ‘영농 4-H 시범영농 지원 사업‘은 무주군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는 청년농업인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규 농업인(귀농 · 귀촌) 현장실습교육’의 대상은 무주로 이주한 5년 이내의 신규 농업인 또는 만 40세 미만 청 · 장년층으로, 이 사업은 작목별 귀농 연수생과 선도 농가가 짝을 이루는 현장실습을 진행해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전망이다. 한 달 20일 이상 활동 시 귀농연수생에게는 80만 원, 선도농가에게는 40만 원의 수당이 지급된다.
또 귀농 후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귀농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은 신규 농업인 현장실습교육을 마쳤거나 농촌 외 지역에서 농업 외 산업분야에 종사한 자가 농업에 전업했거나 전업을 희망하고 있는 귀농 · 귀촌인을 지원한다.
하현진 인력육성 담당은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군청 홈페이지 안내를 참고해 해당 읍면주민자치센터 산업담당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상담소에 신청하면 된다”라며 “사업에 해당하는 분들이 우리 군에 정착하고 영농생활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받아볼 수 있도록 홍보와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