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행복한 생애주기별 독서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책으로 행복한 생애주기별 독서프로그램' 운영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1.2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를 통해 읽고, 쓰고, 말하고 함께 토론하는 독서문화를 조성

전북교육문화회관이 꿈과 희망을 키우는 독서진흥 활동으로 생애주기별(유아부터 노년까지) 특성을 살린 독서활동 ‘책으로 행복한 생애주기별 프로그램’을 올 2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각 프로그램별로 15명에서 20명 내외로 하고 있으며, 1. 29.(월)부터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 누리집(www.jec.go.kr)를 통해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독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각 연령층에 적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책이랑, 아이랑’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부모님과 함께 그림책을 읽고 독후활동, △‘그림책과 수학 스토리텔링’은 그림책 속의 이야기를 통해 즐겁게 수학의 원리를 이해, △‘옛이야기와 고전 낭송’은 고전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인문학에 입문, △‘내 아이를 위한 책 놀이’는 그림책을 이해하고, 그림책을 활용한 놀이법을 배워 자녀독서지도로 실천, △‘군인을 위한 독서백신’은 독서하는 장병들 위한 프로그램, △‘인생 글쓰기’는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와 경험을 글로 풀어쓰는 내용(이상 6개 과정)으로 진행한다.
또한, 독서를 통해 함께 토론하고 탐구하는 독서동아리는 △‘연필과 크레파스’(초등 1~3학년), △‘생각하는 꼬마시인’(초등 4~6학년), △‘청소년 고전 독서 여행’(중 1~2학년), △‘꿈꾸는 열손가락’(학부모), △‘해우서’(학부모)(이상 5개 독서동아리)를 운영한다. 
 
허회준 관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을 비롯한 지역주민이 다양한 독서문화체험의 기회를 얻고, 책을 통해 꿈과 희망을 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