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철저한 검증을 요구한다
상태바
가상화폐, 철저한 검증을 요구한다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18.01.2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의 기본적인 업무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이다. 따라서 광풍이 불고 있는 가상화폐에 대한 정부차원의 검증을 요구하는 여론이 높다. 오락가락한 정부정책으로 피해자가 늘고 있다는 소식이 늘고 있고 목숨을 담보로 자극적인 발언도 쏟아지고 있다.
정부가 주장하는 가상화폐의 폐해에 동감하지만 수수방관만 할 수 없다. 박사급 연구원들이 즐비한 정부기관에서 수준 높은 연구원들을 활용한 가상화폐의 명암을 밝혀내고 정부입장을 밝혀야 한다. 아울러 주변사람들이 들려주는 가상화폐의 우려 높은 여론에도 귀 기울여야 한다.

속칭, 한탕주의가 부른 참극이 여기저기에서 속출하고 있다. 가상화폐의 센터를 개설하고 노인들의 용돈까지 욕심을 내고 있어 자칫 잘못될 경우 노인들은 시쳇말로 도로에 방치되는 처지가 될 전망이어서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을 요구한다.
이 사설조직들은 6개월만 투자하면 투자금의 두 배 이상 수익금을 올려주겠다는 약속과 다른 투자자를 유치하면 15-30%를 지급하겠다는 약속까지 하고 있다.
국내 어느 단체나 개인이 제3자를 위해 돈을 벌어주겠다는 약속은 거짓일 것이다. 실제 이 같은 방법으로 사기행각을 통해 1년 만에 3만5천명으로부터 1552억원을 편취한 일당이 적발된 사례도 있다. 이들은 투자자를 모집하기 위해 다단계방식으로 동원해 사회안전망의 재정비가 요구된다.
현재 정부인증 투기사업은 ‘로또’를 중심으로 경륜, 경정, 경마, 주택, 스포츠토토 등 온통 도박천국이다. 여기에 도박을 부추기는 사행성사업이 번창하고 있다. 그만큼 우리 주변에 유혹을 뿌리칠 수 없는 도박천국으로 변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이번 정부의 입장은 실명제로 가닥잡고 있다. 이러한 제도를 통해 부풀려 왔던 가상화폐시장을 연착륙시키겠다는 의도는 환영받을 정책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