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주공장, 안전경영 강화 위해 무재해결의대회 실시
상태바
현대차 전주공장, 안전경영 강화 위해 무재해결의대회 실시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8.02.01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관리 책임자 등 110명 참가한 가운데 중대재해 발생률 제로화 위해 노력키로

현대자동차 전주공장(공장장 문정훈)은 1일 사내 안전체험교육관에서 각 부문 부서장들과 안전관리 책임자 110명이 참가한 가운데 무재해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최근 초미의 사회적 관심사로 급부상하고 있는 안전 문제에 대해 전 직원이 함께 관심을 갖고, 사전 예방 노력을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자는 데 목적을 둔 것이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은 직원들의 안전의식 제고 및 회사 내 안전문화 정착을 통해 중대재해 발생률을 제로(Zero)화 하고, 재해율을 전년 대비 20% 이상 낮추기로 결의했다.
이를 위해 전 직원이 뜻과 힘을 합쳐 ▲위험요소 사전 발굴 및 자율개선 통해 사고 발생요인 근원적 제거 ▲유사 안전사고 사례 분석 및 공유 통해 동종 안전사고 사전 예방 ▲관련 부문 간 소통과 협력 강화로 전사적 안전사고 예방시스템 구축 등을 적극 실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각 부문 부서장들과 안전관리 책임자 110명의 서명을 담은 이 초대형 안전모는 향후 안전교육체험관에 전시돼 이 회사 직원들과 안전보건공단 위탁교육 참가자 등 이곳을 찾는 사내외 안전교육 참가자들의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문정훈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장은 이와 관련 “직원 모두가 나부터 실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작은 것 하나 허투루 여기지 않고 개선해 나간다면 무재해 목표는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은 지난해 전라북도 내 사업장 가운데 유일하게 회사 내에 안전교육체험관을 설치하는 등 안전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