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대형유통업체 지역사회 환원 방안 모색하라
상태바
전주시 대형유통업체 지역사회 환원 방안 모색하라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02.0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구 의원, 전주시 차원의 정책개발 촉구

전주시 내 매장면적 3천㎡ 이상의 대규모 점포 현황은 백화점 1곳, 대형마트 7곳, 쇼핑센터 3곳, 복합쇼핑몰 1곳으로 총 12개소가 영업 중에 있다. 따라서 이들 대형 유통업체들의 지역사회 환원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전주시의회 이완구(서신동) 의원은 “1년 365일 휴점없이 운영되어 오던 대형마트와 준 대규모 점포에 영업시간을 제한하고, 의무휴업일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한 ‘유통상생발전법’ 개정 이후 전주시 내의 대형마트와 준 대규모 점포들의 지역 중소상인과의 상생 및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노력은 타 지역에 비해 부족한 실정이며, 이를 위한 전주시 차원의 정책 개발이 강구할 것”을 주장했다.

따라서 전주시 대형유통기업 유통상생 협력 조례에 따라 설치된 전주시 지역유통상생위원회의 기능을 강화하고, 전주시가 분기별로 조사하고 있는 ‘전주시 대형유통업체 상생협약이행 분석결과’를 일부 공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는 전주시가 조사하고 있는 상생협약이행 분석결과의 경우 대형유통업체들의 영업 비밀이 들어 있다는 이유로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고 있어 이를 공개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울러 시는 현재 입점 중인 대형유통업체 및 SSM이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상생발전의 방안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촉구해 귀추가 주목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