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스포츠산업 육성에 나선다
상태바
전북도, 스포츠산업 육성에 나선다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8.02.1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스포츠산업 발전방안 수립에 초점 둔 연구용역 중

전북도는 오는 6월까지 ‘전라북도 스포츠산업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도는 정부가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나라’를 목표로 체육활성화를 꾀하고 있고, 스포츠를 신성장 동력으로 선정해 스포츠산업 진흥 중장기계획을 수립하는 등 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국정과제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도는 또 스포츠 산업의 여건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해 도내 관련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발전방안 및 대응 전략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도는 용역을 통해 도내 스포츠산업 현황조사를 벌여 기초 데이터를 구축하고 전라북도 스포츠산업의 발전 방향 수립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아울러 정부가 매년 스포츠산업 백서를 발간하고 있지만 전북지역의 구체적인 데이터는 발표되지 않고 있어 지역 스포츠산업 발전방향 수립을 위한 기초연구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고 있다.


주요 연구내용은 ▲전북 스포츠산업 환경분석▲전북스포츠산업 육성방안 및 추진과제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스포츠산업 경쟁력 분석을 통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스포츠 종목을 선정해 발전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스포츠를 통해 지역을 발전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실질적이고 제대로 특화된 스포츠산업을 발굴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